2023 농식품창업콘테스트 대상(대통령상), ‘미스터아빠’ 기업 수상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농협중앙회·롯데중앙연구소가 후원하는 2023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서 ‘미스터아빠’ 기업이 영예의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국무총리상) 반려동물 신원확인 ▲우수상(농식품부장관상) PSY, 도시곳간 ▲입선(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상) 와이즈미트, 와우파머스, 팀그로우, 봇박스, 스트래카, 카멜로테크 기업이 차지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이번 콘테스트의 시상식은 총 상금 1억 2천만 원,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큰 혜택이 있던 만큼 모집 초기부터 총 568팀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오는 12일 서울 중구 농협NH아트홀에서 결선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예선과 본선의 치열한 경쟁을 거치며 대상을 수상한 '미스터아빠'는 플랫폼 분야의 로컬 신선식품 산지직송 통합관리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는 “농산업 분야 미래를 이끌어갈 기업을 발굴하는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만큼 더욱 발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농산업 분야의 미래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하고 창업 분위기 확산을 제고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농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분들과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일반인분들이 현장에서 직접 참관했고, 더불어 유튜브 ‘농러와TV’를 통해서도 생중계되어 더욱 많은 분들이 농산업 분야의 미래를 선도할 기업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오늘 수상한 기업들은 대상 5000만 원, 최우수상 2000만 원, 우수상 1000만 원, 입선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전폭적인 지원과 기업 홍보, 대기업 후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