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아빠는 국제적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한국산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식문화와 요구를 고려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방안을 연구하고 실현하고 있습니다.
식품 제조사, 유통사, 물류 및 운송 업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원활한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을 기본으로 다양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스터아빠는 한국의 농산물 수출을 위해 다양한 연계사업을 통해 현지의 시장상황과 연계를 통해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습니다.
1. 현지 식품회사와의 파트너십
현지 식품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농산물을 소개하고, 그들의 제품에 한국 농산물을 사용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농산물의 수출을 촉진하는 한편,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농산물의 품질과 특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2. 아시안 식자재 슈퍼마켓 한/중/일식 레스토랑 업체 연계
식자재 슈퍼마켓과 레스토랑에서 한국 농산물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한국 농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3. 국내 우수 로컬 농가 개발을 통한 해외 수출 판로 개척
안전성과 품질이 뛰어난 국내 로컬 농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의 특성과 수요를
파악하고 어떤 농산물이 해당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지, 어떤 특성이나 요구사항이 있는지 등을
조사하여 수출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 로컬 농가의 농산물을 소개하고 판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미스터아빠는 한국의 음식, 그리고 그 음식의 다양한 요소와 특징들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과 전략을 통해 공격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1. 한국식 미각 교육 : 외국인들에게 한국 음식의 독특한 특징과 맛을 이해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들이 한국 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들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다양한 메뉴 개발 : 한국 음식은 비교적 한정된 몇 가지 메뉴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통적인 한국 음식뿐 아니라 현대적인 한국 음식, 및 fusion 음식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3. 지속적인 마케팅 : SNS 마케팅, 전통적인 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지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4. 파트너십 형성 : 현지 음식점, 대형 유통업체, 식품 제조업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 미스터아빠의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미스터어빠는 K-푸드의 성공을 위해 시장 조사, 타겟 고객 분석, 경쟁사 분석을 지속적으로 하며,
또한, 각 국가와 지역의 특성, 문화, 식문화 등을 고려하여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미스터아빠는 해외 선진 유통기업 답사/분석을 통해, K-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동력 확보 및 전략방향 도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 설정, 선진 유통기업 선정, 준비 및 계획, 답사 실행, 정보 분석 및 적용, 지속적인 평가의 과정을 거쳐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배우고 국내외 환경에서의 적용과 실험을 통해 미스터아빠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고객층과 입지에 맞는 MD 전개 및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표준형 外 다양한 포맷 운영
- 프랑스 도심형 프리미엄 수퍼마켓
- 표준형 / 편의형 / H&B / 친환경 / RTE 전문점 등 상권 특성에 따라 5가지의 다양한 컨셉 전개
고급소비를 즐기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마켓, 다양한 상품 및 품질관리, 세련된 디자인 패키지 강점으로 가격은 타 마켓에 비해 20~30% 높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짐.
- 영국 프리미엄 수퍼마켓 (영국 6위 점유율 4.9%)
- 영국 왕실 상품 공급에 따른 로열티 보우
Sainsbury's는 영국에서 가장 큰 식품 소매업체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Sainsbury's Local은 도시와 도심 지역에서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
Sainsbury's Local은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식료품 및 생필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로 알려져 있음.
영국 온라인 종합 쇼핑몰
'00년 시작, 식품/비식품 종합상품 취급
'12년 테스코 닷컴 오픈(온라인 전용 매장) - 1,300평 규모(6개점 - 반경 16km 배송)
미국 기반 천연식품 소매업체인 Whole Foods Market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제공을 목표로 유기농 식품, 고품질 육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공정무역과 환경보호에 힘쓰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것에 주력하고 있음.
고품질 저가격 PB 중심 운영 - 구색 압축(약 4,000 SKU), 저가/고품질 유기농 PB(구성비 80% ) 강화
지역특성을 살린 조형물 등 스토리텔링 Friendly, Fun 이미지 구현
Naturalia는 건강과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유기농 제품과 천연 식품을 제공하는 고급 친환경 전문 매장
'08년 진출 75개 점포에서 6천개 SKU 중 60~70% 식품류
고복지 영국 농장에서 조달한 식자재를 이용해 매장에서 요리해서 판매하는 매장으로 영국내 10개 매장을 운영중